대만 온천 추천~ 우라이 볼란도 대중탕!!


이용기
웹써핑을 하다 에메랄드 빛 강물 사진을 보고 언젠가 여기 꼭 온천하러 한번 가봐야지 했는데, 시간이 나서 온천욕하러 들렀다. 리조트 주차장을 물어보니, 발렛주차서비스를 해준단다. 따로 발렛비용을 요구하지는 않았는데, 온천끝내고 차를 가져올때 팁으로 100NT 줬다.


Lobby
리조트 로비

리조트 안에 들어오니, 로비에서 대기하는 인원들이 꽤 있다. Private Room의 경우는 예약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일찍도착해서 기다리는 것 같다. 난 예약같은건 하지 안았기에 리셉션에 가서 대중탕만 이용하는것으로 표를 샀다. 식사가 포함된 세트도 있었으나, 건강한 맛이라는 후기를 봐서 SKIP 했다. 나중에 쎄븐일레븐에 가서 라면먹어야지 ㅋㅋㅋ


wafer_color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에메랄드 빛 강물에 반해 이곳으로 찾아온다.

로비에 있는 테라스로 나가니 인터넷에서 보던 에메랄드 빛 강물과 마주했다. 그렇지.. 이거볼려고 여기까지 왔다. 잘하면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을 듯한 View 이다.


Family_room
가족탕 구역
Public_Area
지하1층 대욕장 입구


로비 왼쪽편은 Private Room 구역이고, 오른쪽편에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는데, 이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대욕장 입구가 나온다. 상당히 고급진 인테리어다.


restoration_room
휴게실
outside_area
노천탕
inside_area_1
실내온천탕-1
inside_area_2
실내온천탕-2

휴게실에 들어서면, 간단한 차가 준비되어 있고, 강물을 바라보며 누워 쉴 수 있게 의자?가 준비되어 있었다. 지하 2층 탈의실을 통해, 실내탕과 연결되어 있고, 노천탕과도 바로 나갈 수 있었다. 실제로 노천탕은 외부에 개방되어 있으나, 강 건너편이 산이라 누가 이곳을 볼 수 있는 구조는 아니었다. 주말오후임에도 실제로 이용하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나름 Private하게 이용했고, 특히, 노천탕에서 즐기는 온천이 좋았다.

4시간의 시간 제한이 있지만, 휴게실에서 잠을 자지 않는 이상, 시간 제한 걱정은 안해도 될 듯 하다.


주요정보
✓ 탄산온천 리조트(냄새없음)
✓ 남탕/여탕구분, 탈의 후 이용
✓ 실내온천탕, 노천탕, 사우나, 휴게실
✓ 오전 08시~23시, 매주수요일은 점검으로 12시 Open
✓ 12세 미만 어린이는 이용불가, 이용시간 최대 4시간
✓ 가격 : 1000NT (동절기 주말) / 850NT (동절기 평일) / 800NT (하절기 주말) / 750NT (하절기 평일)
✓ 동절기(10월~3월), 하절기(4월~9월)
✓ 1000NT = 대략 한화4만원


위치(주소)
✓ 주소 : 233新北市烏來區新烏路五段176號
✓ 접근방법 : 시내버스 849번, or 지하철녹색라인, 신디엔 지하철역(新店站)에서 리조트 셔틀버스 탑승
✓ 셔틀버스는 탑승인원제한으로 예약필수, 편도 50NT
✓ 예약문의 : fo@volandourai.com.tw, (TEL. 886-2-2661-6555, 6995)




총평
대부분의 온천 리조트들이 Private Room 에서만 이용가능한 형태이어서 혼자 이용하는게 부담스러워 이용하기 어려웠는데, 우라이 볼란도는 대중탕이 있어 예약없이 언제든 혼자와서 이용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인것 같다. 실내 온천탕에서 노천탕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해서, 노천탕에서 바깥공기를 마시며 에메랄드 빛 강물을 보면서 즐기는 온천도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다만, 무색무취의 탄산온천이라 피부가 조금 부들부들 거리는것 빼고는 온천을 한건지, 그냥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그고 온건지 헷갈렸다. 온천 특유의 유황냄새를 좋아하는 사람은 양명산에 위치한 온천을 가는게 더 좋을 것같다. 내부 시설은 상당히 고급져 보이는데, 그래서 그런지 비싼 가격이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 한다. 보통 온천욕을 1~2시간 정도 즐긴다고 할 때, 최성수기 기준으로 1000NT, 약 4만원의 가격은 좀 비싸보인다. 그럼에도, 에메랄드 물빛을 바라보며,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수 있는 소확행을 느껴보고 싶다면 한번쯤 방문해봐도 좋을 것같다.


나의 점수는요? ★★★☆ (3.5)
✓ 누군가가 가보고 싶다고 같이 가자고 하면 간다.
✓ 리조트근처에서 시간이 남으면 재방문을 고민해본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색다른 야경을 원한다면 여기~ 타이페이 샹산전망대

이건 먹어봐야되!! 딘타이펑 메뉴 추천